SUPPORT

LOGISALL은 지난 30여 년 동안 변화와 혁신으로 물류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.

공지사항

게시물 내용보기
제목 한국로지스풀, 물류센터 화재를 예방하는 안전소화기함 설치 확대
첨부파일 - 작성일 2021-10-20  조회수 244

 
한국로지스풀, 물류센터 화재를 예방하는 안전소화기함 설치 확대



(2021-10-20)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이 전동지게차 충전기에 의한 화재를 예방하는 안전소화기함 보급을 확대한다.

물류센터에서 사용되는 전동지게차 충전기는 습기와 분진에 취약하기 때문에 관리 부실 시 화재 발생 위험이 높다. 또한 충전선을 바닥에 방치하는 경우, 외부 손상에 의한 단선 및 발열이 발생해 화재로 이어지기 쉽다.

안전소화기함 내에 전동지게차 충전기를 설치하여 사용하면, 전동지게차 충전기에서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이 가능하다. 함 내부 온도가 72℃ 이상이 될 경우 열을 감지하여 소화 분말을 자동으로 분사한다. 연기 발생이 감지되면 경보음을 발생시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.

안전소화기함을 통해 전선 및 충전기 관리의 작업자 편의성 및 작업환경의 안전성을 개선하고, 물류센터 화재 예방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 특히 제조사별로 규격을 다르게 제작하던 충전기함을 표준화해 사용 현장 간의 호환성도 높였다.

한국로지스풀은 10월 내 모든 자사 물류센터에 안전소화기함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.

한국로지스풀 관계자는 “한국로지스풀은 국내 2,000여 고객사에 12,000대의 물류장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”며, “고객사의 안전과 물류 운영 효율을 높이는 일환으로 안전소화기함 보급을 추진하게 됐다.”고 밝혔다.


 

<사진1. 한국로지스풀 물류센터 내 안전소화기함>


 

<끝>

 
이전글, 다음글 목록
이전글 한국컨테이너풀, 탄소중립엑스포 참가…자원순환형 물류시스템 선보여
다음글 로지스올그룹,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에서 ESG 관련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방향 제시